위로가기 버튼

M83영화종합촬영소 문경시에 마스크 12만 장 기탁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6-01-18 12:29 게재일 2026-01-19 11면
스크랩버튼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 위해 4천만 원 상당 전달
Second alt text
M83영화종합촬영소 문루도 대표(왼쪽)가 15일 신현국 문경시장에게 마스크 12만 장을 기탁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M83영화종합촬영소(대표 문루도)는 지난 15일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마스크 12만 장(약 4천만 원 상당)을 문경시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코로나19 등 각종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 보호에 힘을 보태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탁된 마스크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67개소에 배부될 예정이다. 

M83영화종합촬영소는 국내 영화·드라마·OTT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대규모 종합 촬영 인프라를 갖춘 시설로, 실내 촬영 스튜디오와 세트 제작 공간, 후반작업 지원 시스템 등을 통해 국내 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종합 VFX(시각효과) 기업으로서 봄내영화종합촬영소를 인수해 촬영 인프라와 시각특수효과 기술을 결합한 제작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제작 스튜디오와의 협업과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촬영소는 실내 스튜디오와 실외 세트, 장비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춘천·안동·문경에 지점을 운영하며 전국 단위 촬영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문경을 중심으로 한 촬영 유치와 제작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문루도 대표는 “기탁한 물품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문루도 대표와 M83영화종합촬영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은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투명하고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