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제30회 농업인의 날 및 농업인의 밤 행사 성료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12-02 14:11 게재일 2025-12-03 10면
스크랩버튼
송암 김인환상 등 농업 발전 유공자 18명 표창
“농업 경쟁력 높여 지속 가능한 미래농업 육성”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30회 청송군 농업인의 날 및 농업인의 밤’ 행사에서 윤경희 청송군수와 도·군의원, 참석 내빈, 농업인 관계자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심천택)는 지난 1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30회 청송군 농업인의 날 및 농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로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심상휴 청송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군의원, 각급 기관 단체장, 농업인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와 2부로 나눠진행됐다. 1부 기념행사에서는 송암 김인환상을 비롯해 농단협회장상, 군수 표창 등 9개 부문에서 18명의 농업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농업인의 노고와 공헌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 ‘농업인의 밤’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참석한 농업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지난봄 지역을 덮친 대형산불로 위축됐던 농심을 위로하고 다가오는 2026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 한 해 초대형 산불과 이상기후로 인한 각종 농작물 피해 등 어느 때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굳은 의지로 청송 농업을 지켜온 농업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청송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군수는 이어 “군에서도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