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남정일 청송교육장, 학교 현장 밀착형 지원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11-25 10:35 게재일 2025-11-26 11면
스크랩버튼
남정일 청송교육장, "청송교육 선순환 패러다임 구축 목표"
학교 현안 해결과 소통 강화, 현장 밀착형 지원에 중점
학교 현장 방문 효과 '톡톡'
남정일 청송교육장(왼쪽)이 진보초등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 남정일 교육장은 지난 5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등학교 총 22개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학교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학교 현안 해결과 소통 강화를 목표로 현장 밀착형 지원에 중점을 두었다.

남 교육장은 각 학교별 교장 및 교(원)감과 만난 자리에서 학교 현안 추진사업의 애로 사항, 청송 교육 시책 반영을 위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 주요 시책 추진 상황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남 교육장의 학교 방문 전, 별도의 프리젠테이션이나 다과 준비를 금지하는 등 준비 부담을 최소화 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실질적인 소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진솔하고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어 방문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다.

남정일 교육장은 “학교 현안 추진사업의 문제 해결을 지원해 학교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송 교육 시책에 반영해 청송교육의 선순환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학교 방문은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적극 행정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송교육지원청은 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실질적인 후속 조치를 취해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