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9340명 완료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11-13 14:02 게재일 2025-11-14 9면
스크랩버튼
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접종 가능
보건의료원과 6개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
청송군 주소지 둔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부모

청송군은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추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 결과 현재까지 9340명이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중심으로 마을별 순회 접종을 실시해 지역 주민들이 불편 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현재 보건의료원과 6개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의원·대구의원·금생외과의원·청진의원·녹십자의원 등 5개 위탁의료기관에서도 상시 접종이 가능하다.

청송군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 위험이 높은 대상자를 중심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청송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다자녀 부모,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이 해당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홈페이지(https://www.cs.go.kr/health.web)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은 보건의료원 또는 보건지소에 사전 전화 문의 후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예방접종이 군민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자신과 주변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