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본격적인 김장 나눔 시즌 돌입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5-11-12 10:15 게재일 2025-11-13 11면
스크랩버튼
문경시우리음식연구회, 농암 배추와 동로 오미자로 담근 ‘사랑의 김장’으로 따뜻한 정 나눠
Second alt text
‘사랑의 김장’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 오른쪽부터 신성호 시의원, 진후진 시의회 부의장, 장명옥 우리음식연구회장, 신현국 문경시장, 박경규 노인회장, 남기호 시의회 총무위원장, 박춘남 시의원. /문경시 제공

문경시에 본격적인 김장 나눔의 계절이 찾아왔다. 

문경시우리음식연구회(회장 장명옥)는 10일 경북전통음식체험관 모심정에서 회원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며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김장은 문경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농암 배추와 동로 오미자를 활용해 300포기(700kg)를 담가,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를 통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올해도 정성껏 김치를 담가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미소를 지었다. 

Second alt text
‘사랑의 김장’을 버무리고 있는 내빈들. 오른쪽부터 진후진 시의회 부의장, 장명옥 우리음식연구회장, 신현국 문경시장, 박경규 노인회장, 남기호 시의회 총무위원장. /문경시 제공

장명옥 회장은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 밥상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음식의 가치와 나눔 문화를 함께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미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정성과 온정을 나누는 문경시우리음식연구회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문경의 전통음식이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더욱 퍼뜨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는 이달 중순까지 각 읍면동과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연이어 추진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