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보훈병원, 제32회 보훈의료학회 성료

장은희 기자
등록일 2025-11-10 14:55 게재일 2025-11-11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이 최근 ‘제32회 보훈의료학회’를 열고 논문 평가 결과 광주보훈병원 간호실 장경연 대리에게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대구보훈병원 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은 최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제32회 보훈의료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32회째를 맞는 보훈의료학회는 대구보훈병원 주관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재무건전성 향상을 위한 공단 경영 효율화 △보훈의료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의료 AI 도입 활성화를 통한 의료질 향상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구성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포스터 세션, AI 체험부스 운영,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NG-HIS) 추진사항 공유 등으로 운영됐다.

 

개회식 이후 1부 강연에서는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맡고 있는 이지케어텍㈜ 민경욱 PM을 강연자로 초청해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지금 어디까지 와있나?’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2부 강연에서는 주관부서인 중앙보훈병원 통합정보개발부 이석준 부장이 강연자로 나서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 구축 추진현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5개 분과별(진료, 간호, 약제, 관리, 보건)로 총 33편의 논문 발표 후 심사를 거쳐 그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5명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간호의 경계를 넘다: 블렌디드 러닝 임상실무 교육 ‘케어 엣지’의 효과’를 주제로 발표한 광주보훈병원 간호실 장경연 대리가 수상했다.

이상흔 대구보훈병원장은 “오늘 이 자리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보훈의료 발전에 소중한 자양분이 되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종진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보훈병원의 당면 과제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가 형성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훈의료학회는 1994년부터 전국 6개 보훈병원이 참석해 보훈의료에 관련된 학문과 제도의 연구, 발표, 공유를 통해 의료 수준의 향상과 국가유공자 및 국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장은희 기자 jangeh@kbmaeil.com

이성혁의 열린 시세상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