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제19회 청송사과축제, 역대 최대 판매 실적 달성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11-10 14:03 게재일 2025-11-11 9면
스크랩버튼
사과 판매 10억 원 돌파, 청송사과 우수성 입증
판매 부스별 맛도 보고 인산인해
지난 청송사과축제 기간 동안 각 판매 부스에는 사과를 구입 하려고 방문객들이 연이어 몰려들고 있다. /청송군 제공

지난 제19회 청송사과축제(10월29일~11월2일)에서 지역민과 방문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사과 판매부스 총 매출액이 약 10억 원 이상을 기록해 역대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청송 ~ 다시 푸르게, 다시 붉게’를 주제로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렸으며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관광객들은 청송사과의 우수한 품질과 풍미를 직접 체험도 하고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구 청송향우회 회원들은 “우리 지역 사과가 변함없이 맛이 있고 축제 기간 동안 택배 또한 무료이고 일거양득이 된 기분이어서 입도 마음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지난 청송사과축제에서 축제장 부스에 마련된 시식코너에는 방문객들이 줄지어 시식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또한 방문객들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1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청송사과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어 대거 몰려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송사과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관광이 상생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