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장보기 행사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0-03 12:32 게재일 2025-10-04
스크랩버튼
칠곡군·농협·교육지원청, 지역 상권 회복과 경제 살리기 한마음 동참
김재욱 칠곡군수(가운데)를 비롯한 군 공무원, 여성단체협의회, 농협군지부 등 100여 명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칠곡군 제공

칠곡군이 지난 2일 왜관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재욱 군수와 군 공무원, 여성단체협의회, 농협군지부, 칠곡군 산림조합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김 군수와 이상승 의장 등 관계자들은 장보기 행사에 앞서 군청 마당에 열린 농·특산물 직판행사에서 판매농주와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재욱 군수와 이상승 의장 등 관계자들이 군청 마당에 열린 농·특산물 직판행사장을 들러 농주와 직원들을 격려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칠곡군 제공

김재욱 군수는 “칠곡사랑상품권 포인트 상향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통해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과 행사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칠곡군지부는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농심천심’ 캠페인을 펼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민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용택 농협중앙회 칠곡군지부장(오른쪽 다섯번째)과 한국여성농업중앙연합회 회원, 군 공무원 등 관계자들이 ‘농심천심’ 확산 홍보캠페인을 펼쳤다/농협중앙회 칠곡군지부 제공

김용택 군지부장은 “농심천심 캠페인을 통해 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칠곡교육지원청 직원 50여 명도 지난 1일,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구서영 교육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청렴 캠페인을 펼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칠곡교육지원청 제공

구서영 교육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