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읍지역보장협의체, 추석 명절 홀몸 어르신 나들이 훈훈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9-30 15:57 게재일 2025-10-01 11면
스크랩버튼
협의체 위원들, 일일 돌보미 역할도 해
홀몸 어르신들 "청송정원 백일홍 꽃밭 너무 좋아요"
협의체 위원들, 어르신 기념사진으로 추억 선물
청송 홀몸 어르신들이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꼬마열차를 타고 즐거워 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추석 명절을 앞두고 외롭게 지내는 홀몸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 행사를 가져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청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화식)는 30일 홀몸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산소카페 청송정원 나들이를 함께 했다.

이번 함께한 나들이는 평소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이 협의체 위원들과 동행해 청송정원을 둘러보고 일상 속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특화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과 짝을 이루어 자택에서 출발하는 순간부터 행사 후 귀갓길까지 동행하며 안전한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일일 돌보미 역할도 해 따뜻한 정도 함께 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또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의 기념사진을 촬영으로 재능기부도 함께 다져 추억 사진 액자로 제작해 선물할 예정이다.

홀몸 어르신들은 “청송정원의 백일홍 꽃밭에서 사진을 찍고 점심도 챙겨줘서 너무나 고맙다”며 “흥겨운 노랫말을 함께 부르며 어울린 시간들이 오늘만큼은 너무나 즐겁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오늘 어르신들과 함께해주신 청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외감 해소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