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의회,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9-29 14:31 게재일 2025-09-30 9면
스크랩버튼
중간보고회 결과 반영 조례 정비 추진
황진수 의원  "산림자원 활용 방안 마련할 것"
청송군의회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의원연구단체./청송군의회제공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 의원연구단체인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황진수)’는 지난 25일 청송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는 황진수 대표의원과 심상휴, 권태준, 박신영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산불로 훼손된  산림의 복원과 산림 자원 활용 방안을 연구하고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한 산림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연구용역의 추진 상황을 점검한다. 국내외 산불 피해 및 산림복원 사례, 청송군 산림복원 및 산림자원 활성화 방안, 산림자원 활용을 위한 제도 개선 사항 등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진행 경과와 주요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황진수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우리 군의 산림자원 활용 현황 및 과제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었다”며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군 산림 분야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회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보완을 통해 최종 연구 결과에 반영하고 최종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조례 정비를 추진하는 등 연구 결과가 실질적인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