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3일간 성황리 개최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5-09-29 13:02 게재일 2025-09-30 11면
스크랩버튼
12만여 명 방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만족도 높여
Second alt text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축하 드론쇼 모습. /상주시 제공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swhf)’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상주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모자로 즐기는 재미있는 세상(FUN FUN HAT)’으로, 12만여 명의 내외국인 방문객들이 참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축제기간 동안 드론 쇼와 불꽃놀이, 모자올림픽, 모돌이 도전 HAT, 세계모자전시관, 스탬프투어, 주제공연, 인기가수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MLB모자특별전시관과 농산물전시관&인도장은 큰 호응을 얻었다.

 

전야제 퍼레이드에서는 각계각층의 참여자들이 퍼레이드를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개막식에서는 레이저쇼, 불꽃놀이, LED 트론, 드론라이트쇼 등 화려한 공연들이 펼쳐져 축제의 절정을 장식했다.

 

자원봉사자의 친절한 활동과 축제장 셔틀버스 운행, 유모차와 휠체어 제공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이뤄졌으며, 식당 부스에서는 다회용기를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제3회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은 전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그 존재감을 각인시켰다”며 “내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축제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