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의회,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아동권리교육 실시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09-26 11:26 게재일 2025-09-27
스크랩버튼
이상승 의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의원들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칠곡군 제공 

칠곡군의회(의장 이상승)는 최근 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가치와 이념을 실현하고,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로서 칠곡군을 조성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아동권리보장원이 제작한 아동권리교육 동영상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동권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내용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아동이 누려야 할 권리를 알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들을 다뤘다.

칠곡군의회는 지난해에도 ‘칠곡군 아동․청소년의회’를 대상으로 ‘지방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칠곡군이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아동 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상승 의장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권리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회 안에서 권리가 올바르게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칠곡군의회의 이러한 교육과 노력은 아동친화도시로서의 발판을 다지는 중요한 과정으로 평가된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