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중학교 농구부,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남중부 우승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5-09-09 12:27 게재일 2025-09-10 11면
스크랩버튼
김모 주장과 팀원들, 경승서 뛰어난 기량으로 33:18 승리
Second alt text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농구 남중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상주중학교 농구부. /상주중학교 제공

경상북도 상주중학교 농구부 ‘슬램독스’가 2025년 9월 6일부터 7일까지 상주고등학교에서 열린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농구 남중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슬램독스는 주장 김모(3학년) 선수를 비롯한 12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뛰어난 기량과 끈끈한 팀워크로 빛나는 성과를 거뒀다.
준결승에서 상주중학교는 포항 포은중학교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해 22:19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어 결승전에서는 김천 운남중학교를 상대로 빠른 공격과 탄탄한 수비력을 선보이며 33:18의 압도적인 점수 차로 승리를 거두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김모 주장은 “팀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뛰었기에 우승할 수 있었으며, 함께 땀 흘린 시간이 헛되지 않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두환 교장은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협동심과 인내를 배우고, 성취의 기쁨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우승을 계기로, 상주중학교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학생들의 심신 발달과 학교 공동체 문화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