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고등학생들,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 성과 공유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5-08-24 11:37 게재일 2025-08-25
스크랩버튼
17명 학생 10박 12일 견학… 글로벌 문화·진로 설계에 큰 도움
Second alt text
신현국 문경시장이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대학 탐방을 마치고 온 학생들에게 인사하는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시 고등학생들이 미국 동부지역 아이비리그 대학을 탐방한 뒤 귀국 보고회를 열고 성과를 나눴다.

문경시는 22일 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문경시 고등학생 해외 명문대학 견학’ 귀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관내 6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10박 12일 동안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대학과 주요 기관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보고회에서 개인별 소감과 팀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며 글로벌 문화 체험 경험을 공유했다.

Second alt text
미국 아이리그 명문대학을 탐방하고 온 학생들의 귀국보고회 모습. /문경시 제공

문경여고 박지희 학생은 소감 발표에서 “하버드대를 비롯해 여러 명문대를 방문해 자유로운 토론 문화와 다양한 인종의 학생들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면서 다른 문화에 대한 수용력을 배웠다”며 “방대한 자료의 도서관과 연구 시설을 보며 앞으로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는 전환점이 됐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진로 고민이 많은 중요한 시기에 이번 경험이 학생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경시는 미래 성장의 주축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