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2025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개최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7-29 14:07 게재일 2025-07-30 10면
스크랩버튼
 보호대상아동 위탁부모 연 1회 이상  
가정위탁부모들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보수교육에 참가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군은 최근 청송군가족센터 교육장에서 ‘2025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사업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위탁부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은 아동의 친부모 사망·학대·방임·빈곤 등의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양육될 수 없을 경우에, 대리·친인척·일반 위탁가정에 위탁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25여 명의 보호대상아동의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수교육은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담당자를 강사로 초빙해 2025 아동보호서비스의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아동들의 경제교육, 위탁부모의 양육유형 이해 등의 주제로 위탁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아동 양육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아동들이 위탁가정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계신 위탁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정위탁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