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교육지원청 중학생 대상 '꿈 그림 진로코칭 프로그램' 운영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07-23 13:58 게재일 2025-07-24 10면
스크랩버튼
‘2025년 칠곡 꿈 그림 진로코칭 프로그램’ 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이 환호를 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칠곡교육지원청은 6~7월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11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성장과 미래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칠곡 꿈 그림 진로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코칭 프로그램으로 3차시로 운영했으며 팀빌딩,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자기주도 학습 역량 신장, 진로로드랩 수립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진로역량을 모두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팀빌딩 활동을 통해 협력적 문제 해결 능력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원활한 대인 관계 형성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긍정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익혔다.  특히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학습플래너 작성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다가오는 8~10월에는 관내 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외 20여종의 진로직업체험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구서영 교육장은  “자유학기제 기간은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우는 중요한 시기로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중학교 생활 3년 동안 다양한 진로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