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추천하세요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5-07-22 11:02 게재일 2025-07-23 11면
스크랩버튼
오는 8월 1일까지 내부 직원과 시민들로부터 추천받아
Second alt text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역지사지의 자세로 시민과 시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상반기 우수공무원과 우수팀을 선발한다.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기간 동안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직원이 대상이다.

이외에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직원, 팀원 간 협업을 통해 업무를 원활히 추진한 팀 등도 포함된다.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12일간 내부 직원과 시민들로부터 추천을 받는다.

시민추천은 상주시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로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 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제외한다.

추천 마감 후에는 공적 내용 검증 및 적격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 심사를 거친다.

객관적 검증을 위한 1차심사(주무팀장), 2차심사(부서장), 3차심사(시정조정위원회) 총 3번의 심사점수를 종합해 후보자를 결정하도록 심사 절차를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4차심사(적극행정위원회)에서 우수공무원과 인센티브 등을 결정하며,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에서 상장과 시상금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공직자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 바로 유연하고 적극적인 업무태도”라며“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