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모돌이게임’ 참여해 보세요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5-07-17 11:27 게재일 2025-07-18 11면
스크랩버튼
8월 18일까지 전국 참가자 모집, 총 시상금 1410만원
Second alt text
‘모돌이 도전 HAT’진행 모습. /상주시 제공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가가 상표 및 특허출원을 완료한 ‘모돌이 도전 HAT(별칭 모돌이게임)’이 대국민참여 전국대회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2025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을 앞두고 있는 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모돌이 도전 HAT’을 개최한다.

‘모돌이 도전 HAT’은 상주시축제추진위원회가 기획하고 상주시 체육회가 지원해 전년도 첫 선을 보인 축제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12명의 참가자가 원형 대형을 이뤄 모자를 돌려 쓰며 협동심과 단결력을 요구하는 기록게임이다.

2023년 말 상주시 축제추진위원회에서 ‘모돌이 도전 HAT’에 대한 상표 및 특허출원을 완료했으며, 지난해에는 상주시민체육대회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다.

‘2025년 전국! 모돌이 도전 HAT’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 축제장인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7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총 시상금은 1410만원이다.

윤재웅 상주시 축제추진위원장은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기획한 ‘모돌이 도전 HAT’이 대국민 참여를 위한 전국대회로 열리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모돌이 도전 HAT’이 상주의 고유한 체육문화로 뿌리내린 만큼, 전국적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전국 모돌이 도전 HAT’으로 보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상주에서 모자와 함께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이 경상북도 및 문화체육관광부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