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꿈과 끼를 키우는 놀이터 ‘청송키즈카페’개관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7-09 15:02 게재일 2025-07-10 10면
스크랩버튼
미취학 아동, 보호자 동반 이용 가능
놀이대 전면 보수...더 넓고 밝아진 환경 갖췄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퀴즈카페 실내놀이터에서  한 어린이에게 과자를 나눠주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군은 9일 청송키즈카페의 리모델링을 완료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군은 이날  윤경희 청송군수와 심상휴 청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그리고 키즈카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개관식은 사업 소개, 저출생 극복 퍼포먼스, 놀이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송키즈카페는 기존 청송군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한 어린이실내놀이터를 리모델링해 공간을 확장하고 역할놀이실과 수유실을 새롭게 마련했다.

청송 키즈카페 실내놀이테에서 아이들이 놀이를 마음껏 즐기고 있다./청송군제공

또한 놀이대, 바닥, 천장 등을 전면 보수해 더 넓고 밝아진 환경을 갖췄다.

군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를, 학부모에게는 잠시나마 육아의 부담을 덜고 쉴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키즈카페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키즈카페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0세부터 6세까지의 미취학 아동이 보호자를 동반해 이용할 수 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