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가족센터 ‘우리동네 아빠교실’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5-26 17:13 게재일 2025-05-27 13면
스크랩버튼
청송군가족센터가 추진하는 ‘우리동네 아빠교실 ’프로그램에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청송군제공

청송군가족센터는 최근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 아빠교실’을 열었다.

‘우리동네 아빠교실’은 경상북도가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가정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송군가족센터는 염은희 가족코칭연구소장을 초청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존중과 협력의 긍정 훈육’을 주제로 3시간 동안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참여한 부모들은 ‘부모로서 나는 언제 행복한가’, ‘무엇에 감사하고 있는가’, ‘나는 왜 훈육에 실패하는가’ 등의 주제로 다양한 그룹 활동에 참여하고 건강한 가족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부모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자녀 30여 명은 가족센터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미술 놀이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회기 부모교육에 이어, 2회기 ‘아빠와 함께하는 목공체험’이 오는 31일(청송 실내집회장)과 6월 7일(진보면사무소 2층) 오후 1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가족센터 프로그램은 청송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cheongsonggun.familynet.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문화 프로그램 ‘패밀리 Day 5월’이 송승호 아티스트의 버라이어티 매직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아버지의 육아 참여가 활성화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과 지역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