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상의, 기업체 임원 ‘생성형AI 활용교육’ 개최

김진홍 기자
등록일 2025-05-18 15:26 게재일 2025-05-20 6면
스크랩버튼
‘질문부터 검토까지 - AI로 완성하는 CEO의 하루’ 주제로
생성형 AI에 대한 원리 및 실습을 통한 기업의 경영과 관리에 도움
Second alt text
지난 18일 포항상의에서 지역 소재 ‘기업체 임원을 위한 생성AI 활용교육’을 개최했다. /포항상공회의소 제공

18일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16일 오후 2시 포항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기업체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체 임원을 위한 생성 AI 활용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생성형 AI활용 핵심 노하우인 인공지능과 실시간 웹 검색을 결합한 퍼플렉시티(Perplexity), ChatGPT를 활용한 문서작성, 노트북 엘엠(NotebookLM)을 이용한 자료 분석 등 기업체 임원이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이정훈 한동대학교 AI혁신센터 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AI 기술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업무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유익했다”고 교육 소감을 피력하였다.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는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지역기업 임직원들의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방법의 일환으로 생성형 AI 활용방법 교육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기업실무자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홍경제에디터 kjh25@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