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 용운중 유도부 회장기전국유도대회 금.동메달 획득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5-03-18 15:26 게재일 2025-03-19 15면
스크랩버튼
이서하 +70kg 한판승 금메달, 백규리 –63kg 동메달
2025 회장기전국유도대회에서 금.동메달을 획득한 이서하(앞줄 왼쪽 세 번째), 백규리(앞줄 왼쪽 네 번째)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운중제공
2025 회장기전국유도대회에서 금.동메달을 획득한 이서하(앞줄 왼쪽 세 번째), 백규리(앞줄 왼쪽 네 번째) 선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운중제공

상주 용운중학교(교장 정재영) 유도부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5 회장기전국유도대회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뒀다.

이 학교 여중부 이서하(3학년+70kg), 백규리(2학년 –63kg) 선수는 이번 대회애서 금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목에 걸었다.

이서하 선수는 올해 처음 열린 전국단위 대회에서 전 경기를 한판승으로 장식하며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승부처는 결승전이었다. 먼저 유효를 빼앗긴 뒤 15초가 남은 상황에서 상대의 어설픈 공격을 놓치지 않고 목을 잡고 조르기 기술로 연결시키며 경기종료 10초전에 기권을 받아내며 승리했다.

백규리 선수는 3연승을 거두며 준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아쉽게 한판패로 동메달을 목에 걸며 자신의 전국대회 첫 메달 소식을 알렸다.

이 같은 성과는 학교장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었는데다, 모든 선수들이 필승의 각오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선수들은 올해 첫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여세를 몰아 오는 5월에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용운중학교⦁경북자연과학고등학교는 경북 상주시 공성면 문화마을길 23에 있으며, 중⦁고 유도부가 함께 연계돼 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