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교육지원청, 겨울 방학 중 급식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5-01-14 14:56 게재일 2025-01-14
스크랩버튼
청송·영양·봉화교육지원청 급식종사들이 겨울방학 중 안전보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청송교육지원청제공
청송·영양·봉화교육지원청 급식종사들이 겨울방학 중 안전보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청송교육지원청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4일 안동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겨울 방학 중 급식종사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봉화, 영양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급식종사자 83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정신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 유해‧위험 작업환경 관리 및 안전 문화 형성, 산업안전보건법령 및 산업재해보상보험 제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급식종사자들은 학교 급식 현장에서 현실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예방안을 배우고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송현숙 청송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은“학교 급식은 단순히 식사를 넘어서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업무이다”며 “이 과정들을 거쳐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송 과장은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업무책임자인 급식종사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