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어르신 ‘행복·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으로 즐거움 선사

박호평기자
등록일 2024-09-01 14:50 게재일 2024-09-02
스크랩버튼
경상북도 치매 홍보대사 기웅아재(우측에서 4번째) 초청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을 마친 뒤 김재욱 칠곡군수(우측 8번째)와 이상승 군의장(우측 7번째) 등 참석자들이 럭키 세븐 칠곡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경상북도 치매 홍보대사 기웅아재(우측에서 4번째) 초청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을 마친 뒤 김재욱 칠곡군수(우측 8번째)와 이상승 군의장(우측 7번째) 등 참석자들이 럭키 세븐 칠곡 포즈를 취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노년기 어르신들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한 행사가 칠곡군에서 열렸다.

칠곡군보건소는 최근 칠곡군민회관에서 노년기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을 진행했다.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은 관내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외로움으로 인한 우울감을 완화하고 정서적 고립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북도 치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기웅아재를 초청해 ‘당신이 살아온 삶이 최고의 감사이자, 기적입니다’라는 주제로 외로움 예방 스토리텔링 특강을 개최, 관내 어르신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특강에 이어 김민재 색소폰 연주자와 마음나눔 공연을 진행해 노년기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마음을 달래줬다.

또한 교육과 더불어 노인우울척도검사, 외로움 예방을 위한 대화기부운동 홍보 등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개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어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데 힘쓰겠다”며 칠곡군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편안하게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