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2024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중·고) 개최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4-08-29 14:02 게재일 2024-08-30 15면
스크랩버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가 힘찬 스메싱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가 힘찬 스메싱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2024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중·고)’가 29일부터 9월 8일까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이 주최하고 경북도배드민턴협회와 청송군배드민턴협회 및 청송군체육회가 주관하며 청송군, 청송군의회가 후원했다.

대회에는 전국 엘리트 중·고등학생 선수 약 7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송군 배드민턴 종목 활성화와 관내 선수들의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회기간 선수들이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해 선수들이 실력발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드민턴의 성지 청송군은 배드민턴 종목 지원확대와 전문학교 육성 등으로 국내 최고의 엘리트 선수를 양성하여 올림픽 국가대표선수 배출 및 각종 전국대회 우승 등의 성과를 올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역 선수들에게 전국의 엘리트 선수들과 실력을 겨루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선수 육성 및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