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추천하세요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7-17 10:58 게재일 2024-07-17
스크랩버튼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 제공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총 6명 최우수1, 우수2, 장려3)과 우수팀(1팀)을 선발한다.

시민을 위한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선발 대상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기간 중 불합리한 규제 개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직원이다.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직원, 팀원 간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팀 등도 포함된다.

시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15일간 내부직원과 시민들로부터 우수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 추천은 상주시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란에서 연중 누구나 할 수 있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나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할 수 없다.

추천 마감 후에는 공적 내용 검증 및 제외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와 객관적 검증을 위한 1·2차 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결정하고, 3차 심사에서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를 결정한다.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에서 상장과 시상금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업무를 수행해야 상주시가 더욱 발전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비롯해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장려할 수 있는 제도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