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 삼백청소년 한마음 축제 성료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7-15 11:07 게재일 2024-07-16 11면
스크랩버튼
2024년 삼백청소년 한마음 축제에사 모범 청소년육성 유공자 등이 표창을 받고 있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상주지구위원회 제공
2024년 삼백청소년 한마음 축제에사 모범 청소년육성 유공자 등이 표창을 받고 있다.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상주지구위원회 제공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상주지구위원회(회장 김문식)가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큰 잔치를 열었다.

위원회는 지난 12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과 시민, 유관기관 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삼백청소년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코자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모범 청소년으로 선정된 44명과 청소년육성 유공 공로를 인정받은 7명이 표창을 받았다.

2부 행사인 청소년 어울마당에서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공연과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김문식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상주지구위원회장은 “학습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잠재된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당당하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역량을 마음껏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