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보건의료원,‘세계 금연의 날’맞이 등굣길 캠페인 실시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4-06-03 13:36 게재일 2024-06-03
스크랩버튼
청송 진보중·고등학교 교정에서 청송군보건의료원 직원들이 금연 현수막을 내걸고 학생들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 진보중·고등학교 교정에서 청송군보건의료원 직원들이 금연 현수막을 내걸고 학생들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담배 연기 없는 건강 학교 만들기 함께해요."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최근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진보중·고등학교와 청송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학교 교직원, 학생, 경찰관계자 등 20여 명과 함께 ‘등굣길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5월 31일에 전 세계에서 다양한 금연 행사가 열리고 있다.

진보중·고등학교에서는 교직원 및 학생 15여 명이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키웠다. 또한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간접흡연 피해 예방 등을 제공했다.

아울러 청송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청송경찰서 관계자, 금연지도원과 함께 오는 8월 17일부터 시행되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교 경계 30m이내 금연구역 지정 홍보활동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관·학이 한마음으로 연합해 지속적인 흡연 예방 활동을 펼쳐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흡연인구로 유입되는 것을 예방하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연 환경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