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정책 개발 역량강화 워크숍…국비지원사업 개발 능력 배양

김종철기자
등록일 2024-04-01 14:04 게재일 2024-04-02 11면
스크랩버튼
청송군 6급이하 30여명의 공무원들이 충북 단양 한 리조트에서 ‘정책(공모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군 6급이하 30여명의 공무원들이 충북 단양 한 리조트에서 ‘정책(공모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군은 지난달 27·28일 충북 단양군 소노문 단양 리조트에서 6급 이하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정책(공모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정부 정책방향의 이해, 정책개발 및 실현방안 모색 등 실질적인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대표 등 전문 강사진이 대한민국 전반의 트렌드 변화, 국가재정 및 지방재정 구조의 흐름, 정부부처별 주요 공모사업 및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접근법 등의 주제로 강의를 했다.

다음날에는 문화관광, 골목상권 활성화, 스마트 농축산 등 8개 주요 정책분야에 대해 팀별 정책과제를 개발하고 이를 시행하기 위한 사업계획서까지 작성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직원들은 강의를 통해 청송여행누리사업, 진보객주시장 체험프로그램 개발, 과수 AI 예찰 및 스마트방제시스템 구축사업 등 분야별로 8개의 정책과제들을 발굴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단계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워크숍은 직원 개개인의 정책개발에 대한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급과 연령대의 직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조직의 유연성 제고에 상당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직급·세대의 시각과 의견이 함께 수렴되는 정책개발 기회의 장을 최대한 넓혀나가도록 하겠다”며 “발굴된 정책과제들이 청송군 발전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