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이전 개소식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3-08-09 18:50 게재일 2023-08-10 11면
스크랩버튼
각급 기관단체장 등 70여명 참석<br/>서비스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무국 이전 개소식을 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석, 정영주)가 최근 사무국 이전과 함께 사회보장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로 이전한 사무국은 상주시 성동1길 99(구 영어숲)에 자리잡고 있다.

이전 개소식에는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대표협의체 위원, 경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연합회,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개소식과 더불어 사회보장서비스 정보전달 시스템 구축을 위해 법무사전근엽사무소, 상주적십자병원, 상주시수어통역센터, 곽은정변호사사무소, 김대현변호사사무소, 큰사랑약국 등과 상주복지알리미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 관련 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협력 강화, 사회보장수급자의 발굴과 지원 등 사회복지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보장급여법 규정에 의해 설치된 민간과의 공공 협력 기구다.

정영주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은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수용하고 해결하는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지역의 복지 체감도 증진과 함께 복지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새로 이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이 민관 협력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의미 있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