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동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드림캠프 개최

구경모 기자
등록일 2023-08-03 10:45 게재일 2023-08-03
스크랩버튼

대동고등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학생들에게 꿈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고민을 해결하고자 서울대학교 재학생 24명을 초청해, 드림캠프 ‘네꿈에 미쳐라’를 개최했다.

드림캠프는 서울대학교 재학생 멘토들이 대동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들 100여 명과 함께 2박 3일간 함께하며 학생들의 꿈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드림캠프는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가치관을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 다양한 직업을 소개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모의면접, 그리고 멘토와 멘티가 1:1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 등 서울대 학생들이 직접 고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드림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재미있고 좋은 멘토 분들과 함께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진로에 고민이 많았었는데 멘토 분들이 너무 적극적으로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해 주어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라면서 내년에도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멘토로 참여한 멘토 학생 역시 “학생들과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좋았고 ,좋은 추억이 되었다. 학생들이 너무 질문도 많이 하고 적극적이어서 놀랐다”라고 말했다.

홍종열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형, 누나 같은 대학생들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즐겁고 보람찬 경험을 선물한 것 같다”라며, “이번 캠프처럼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성장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진로 교육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구경모 기자  gk0906@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