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동중학교, ‘환동해 해양스포츠 체험 학습’실시

구경모 기자
등록일 2023-07-14 13:20 게재일 2023-07-14
스크랩버튼

대동중학교(교장 권영대)는 7월 12일 ~ 14일 까지 ‘환동해 해양스포츠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본 행사는 포항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노바서프 서핑스쿨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교생이 학년 별 하루씩, 서핑장이 위치한 영덕군 부흥리 해수욕장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양스포츠 활동인 서핑 체험을 했다.

오전에는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서핑 예절과 기본 룰에 관한 교육을 받았고, 이후 서핑보드 올라가기, 패들링, 테이크오프, 라이딩 동작 연습을 지상교육과 수상교육을 통해 익혔다. 또한 오후에는 자력으로 프리서핑을 체험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TV나 영화에서만 보았던 서핑을 실제 바다에서 해보니 처음에는 서툴렀지만 강사 선생님으로부터 서핑 이론을 배우고 기본적인 실습을 통해서 나중에는 보드 위에 서서 파도를 탈 수 있는 수준이 되어 매우 기뻤고, 다른 모든 일도 열심히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철 교감은 “해양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 향상 및 단체 활동을 통한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청소년기의 1인 1해양 스포츠 활동이 건강한 평생체육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구경모 기자  gk0906@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