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동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주간’ 운영

구경모 기자
등록일 2023-07-06 13:27 게재일 2023-07-06
스크랩버튼

대동중학교(교장 권영대)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주간’을 운영했다.

행사 첫날인 7월 4일에는 ‘4차산업 미래직업캠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로봇코딩, 자율주행, KT인공지능, 코딩드론, 앱 만들기 5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미래의 AI,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로봇, 센서, 인공지능의 원리이해와 코딩 실습 등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5일에는 대동중학교 출신(35회 졸업) 김인기 마술사를 초빙하여 ‘찾아가는 마술공연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다이나믹 스테이지, 팔로잉 매직, 저글링 서커스 등 신기한 마술의 세계를 접해보았고, 학생 스스로 배워보는 마술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6일에는 ‘도전 독도 골든벨’행사를 진행했다. 학생 스스로 독도 관련 자료를 열심히 탐색한 결과 예년보다 좋은 결과를 내는 학생이 많아졌고, 왜 독도가 우리 땅이고, 중요한지 알게 된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마지막 날 7일은 1사1교 금융교육으로 신한카드 경제교육센터의 전문 강사를 모시고 ‘경제캠프’를 진행하며, 합리적인 소비와 신용의 개념 이해, 신용카드 관리방법 등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과 건전한 소비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다.

권영대 교장은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일찍부터 다양한 분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꿈과 끼를 빨리 찾고, 본인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설계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되며, 이를 위해서 학교에서는 더욱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 구경모 기자  gk0906@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