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열기구 타고 ‘경천섬 하늘여행’ 떠나요”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3-06-07 19:44 게재일 2023-06-08 10면
스크랩버튼
상주시 ‘계류비행’ 이벤트 개최<br/>7천500명 방문 600명 체험 참가<br/>동물풍선 만들기 등 부대행사도
상주시가 열기구를 이용한 경천섬 하늘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가 기획한 이색 관광콘텐츠 ‘경천섬 하늘여행’이 큰 인기를 얻었다.

시는 지난 3~4일 양일간 상주 대표 관광지인 경천섬 일원에서 ‘경천섬 하늘여행 체험·홍보’행사(이하 경천섬 하늘여행)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천섬 안에서 이뤄진 열기구 ‘계류비행’ 이벤트로, 상주시는 안전한 액티비티를 제공하기 위해 로프를 활용하는 계류비행 방식을 택했다.

열기구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냄과 동시에 큰 관심을 받았다.

행사기간 중 경천섬을 방문한 관광객 수는 7천500여 명에 이르며, 경천섬 하늘여행은 600명(티켓 617매 판매) 넘는 관광객들이 체험했다.

상주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생기와 활기가 넘쳤다.

상주시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해 ‘풍속 3m/s 이상 시, 열기구 운행 일시중지’라는 지침을 준수하면서 행사를 진행했다.

관광객들은 “좋은 추억거리를 간직하고 간다. 다음에도 또 다시 열기구 체험을 하고싶다”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펼쳐진 동물풍선 만들기, 토탈공예, 페이스 페인팅, 야외 미술체험, 명패만들기와 새집만들기 등도 어린이들로부터 한껏 인기를 누렸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오는 7~8월에는 경천섬 일원에서 ‘수상레저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물축구대회, 물줄다리기, 플라잉보드, 수상어드벤쳐 등 더 알찬 체험 및 부대행사를 관광객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