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감연구소로 감꽃 체험하러 오세요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3-05-22 18:11 게재일 2023-05-23 9면
스크랩버튼
유·초등생 대상 25일까지
감꽃 체험행사 모습.
[상주] 감 주산지 상주에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감꽃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경북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한시적으로 감연구소를 개방하고, 감꽃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감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감꽃목걸이, 팔찌 만들기 등 어린시절 감꽃 놀이를 체험하면서 한편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상주감연구소에서 보유한 국내외 감 유전자원은 300종류 이상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채로운 감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감연구소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감꽃 체험 이외에도 감꽃과 열매가 맺히는 과정 등 기초지식도 함께 교육할 계획이다.

감꽃은 관상적인 요소 외에도 비타민A, C 및 무기질 성분이 많이 들어 있고 불안, 긴장 등 스트레스 등을 완화시키는 진정 작용, 항염.항균 작용, 두통.생리통 등 통증에 도움이 되는 진통 작용, 혈액순환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험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상주감연구소(☎054-531-0591)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이번에 상주감연구소 감나무 과수원을 개방하게 됐다”며 “아이들과 함께 추억의 감꽃 놀이를 하면서 옛 조상들의 놀이 문화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