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사이버대, ‘편견’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3-04-30 10:07 게재일 2023-04-30
스크랩버튼

대구사이버대가 27일 제43회 장애의 날을 맞이해 본관 1층에서 장애 학생과 가족들과 함께 간담회를 비롯한 기념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장애의 날 기념행사는 ‘편견은 빼고(-) 사랑은 더하고(+)’를 주제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애인식 개선캠페인 △총장님과 함께하는 장애 학생 간담회 △총장님과 함께하는 특수교육기념관 관람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근용 총장의 해설이 돋보인 장애 학생들의 특수교육기념관 관람은 장애인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를 기획한 손근회 학생팀장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행사가 편견에서 벗어나 마음의 장벽을 허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3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사랑하고자 가장 먼저 버려야 할 것?’을 유튜브 공식 채널 ‘대구사이버대학교TV’에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청각장애인들과의 의사소통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실험형 콘텐츠로 현재 조회 수 3,500회를 넘어서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근용 총장은 “장애의 여부를 떠나 서로 이해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대학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