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체육, 2023년엔 더욱 높이 도약하자”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3-01-01 18:33 게재일 2023-01-02 9면
스크랩버튼
‘2022 포항체육인의 밤’ 개최<br/>축하공연·체육상 시상 등 진행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지난달 29일 포항 라메르웨딩컨벤션에서 ‘2022 포항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읍·면·동체육회 임원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는 축하공연, 체육장학금 수여, 포항체육상 특별상·본상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체육상 본상 시상에서는 체육대상에 포항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회 김호연 위원장이 선정됐다. 김 위원장은 포항시정구협회장, 포항시체육회 이사, 경기력 향상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우수선수 및 실업팀 육성·지원을 통해 지역 체육의 경기력 향상에 헌신하며 지난 7월 열린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포항시 종합우승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포항시체육회 회원단체의 화합과 활성화를 이끌며 지역체육 위상을 높였다.

지도상에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전국종별우슈선수권대외 등 우슈 종목의 각종 전국규모대회에서 수많은 입상지도실적을 올린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 김준열 지도자가, 최우수선수상에는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 이재준 선수(우슈,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56㎏ 1위 등), 최우수단체상에는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축구부(제103회 전국체육대회 단체 1위 등)가 수상했다.

특별상 시상에서는 모범종목단체상에 포항시검도회·포항시역도연맹·포항시핸드볼협회·포항시합기도협회가, 읍·면·동체육회상에는 양학동체육회와 대송면체육회가, 도태욱 오천읍체육회장 외 24명에게 표창패가, 민형규 포항여고 교장 외 30명에게는 감사패가 주어졌다.

체육장학금 수여에는 대학부 김주현(한국체대1)외 3명, 고등학부 김건웅(포항영신고3) 외 41명, 중학부 손관협(장흥중3) 외 25명, 초등부 유승원(대해초5) 외 14명 등 총 87명의 초·중·고·대 각 부문 우수선수들이 수혜를 받았다.

나주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항체육인 모두와 함께 머리 맞대어 더욱 화합하고 융화된 모습으로 민선 2기 체육회의 역점 사업들을 이끌며 타 체육회를 선도하는 1등 체육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와 태풍피해 등으로 힘을 잃은 시민에게 용기과 기운을 주며 이를 극복하는데 체육인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2023년에는 더욱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포항체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 미래 100년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신산업 육성에도 체육인이 앞장서며 든든한 디딤돌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