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한의대, 국내 최초 치유산업학과 신설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2-05-30 16:20 게재일 2022-05-30
스크랩버튼

대구한의대가 국내 최초로 치유산업학과를 신설해 지금까지 쌓아온 의과학적 인프라와 전문인력 활용으로 세계적인 치유산업 교육의 메카로 육성한다.

대구한의대 치유산업학과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산림치유지도사, 치유농업사 양성 등 치유 관련 전문자격 과정과 연계하고 국내 대학 최초로 독일의 크나이프 치료법, 네팔의 싱잉볼 치유기법, 우리 토종 몸 살림 치유기법, 아로마테라피 등 국내외 치유기법과 치유농장 조성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도입한 치유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또 국내·외 치유산업과 관련한 연구기관이나 정부기관 등과 연계해 치유농업, 산림치유, 해양치유 등의 각 분야에서 연구, 정책개발 등을 추진하고 동시에 전통 한의학과 현대적 치유기법 등을 융합해 독창적 치유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하여 대구한의대만의 치유브랜드(DHU K-힐링)도 육성한다. 

대구한의대는 한의학과를 비롯하여 약선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보건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등 대학의 대부분 학과가 치유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생활을 영위하는 데 많은 이바지를 해왔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한의학에 바탕을 둔 대구한의대가 치유산업학과 신설을 계기로 명실 공히 치유와 웰빙의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치유산업 명품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