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호섭 작곡가 '상주 평생학습TV' 출연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2-05-12 17:55 게재일 2022-05-13 10면
스크랩버튼
내달 8일 특별 공개강의

[상주] 대중가요 분야에서 국내 최고 반열에 올라 있는 이호섭 작곡가가 상주시 평생학습 TV에 출연한다.

상주시는 오는 6월 8일 오후 2시 상주문화회관에서 이호섭 강사를 초청해 방구석 평생학습 TV 특별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이호섭 강사는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한국가창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KBS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대표곡으로는 찰랑찰랑, 찬찬찬, 다함께 차차차 등이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상주시민들에게 노래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을 찾는 방법과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한 발성-기교-감정연기 등을 들려 줄 예정이다.

특별 공개강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23일 오전 9시부터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50명 정도를 모집하며 강의는 상주시 유튜브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한다.

방송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KT 올레 TV 789번을 통해 방영한 다.

상주시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시가 채널영남과 함께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평생학습 TV 방송으로 3월부터 인문학, 건강관리, 유머 소통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방송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의 주제와 대상을 고려해 상주시 청년센터, 가족센터, 농업기술센터 등 지역 내 각급 기관들의 협조 아래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강의를 진행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는 하루 네 번 KT 올레 TV 789번을 통해 방송하며, 상주시 유튜브를 통해 상시 시청이 가능하다.

조점근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특별 공개강의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행복감을 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