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매일 새 오피니언 필진 인사드립니다

등록일 2022-01-03 20:25 게재일 2022-01-04 1면
스크랩버튼
김규인 남광현 노승욱 서정목 신일철 엄주선 유영희 이명균 이재현 이정희 장광일 차재근
‘품격 있는 보도, 이웃같은 신문’. 새해를 맞아 경북매일 새 오피니언 필진이 독자 여러분들과 임인년의 희로애락을 함께 합니다.

‘기명칼럼’에는 노승욱 포스텍 교수, 남광현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명균 창원대 명예교수가 새로 필진으로 참여합니다. 노승욱 포스텍 교수는 ‘노승욱의 세상쓰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들을 분석하고 비평하는 새로운 시각의 칼럼을 선보이게 됩니다. 남광현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남광현의 이슈 브리핑’이라는 제명으로 실타래처럼 얽힌 현대사회의 이슈들을 한가닥씩 차분하게 풀어서 알기쉽게 설명해드릴 것입니다. 이명균 창원대 명예교수는 ‘이명균의 인문담론’이라는 칼럼을 통해 사회의 쟁점들을 명쾌하게 분석, 정리해 보여줄 것입니다. 깊이있는 글솜씨로 삶의 향기를 그려낸 유영희 작가는 ‘유영희의 마주침’이란 확대 칼럼으로 새롭게 독자들에게 다가가게 됩니다.

‘문화와 삶’ 고정 칼럼에는 차재근 지역문화진흥원장, 이정희 위덕대 교수 두 분이 자리를 마련합니다. 두 분 필진은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삶을 더욱 여유 있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업과 삶’ 고정 칼럼에는 엄주선·장광일·신일철 포스코인재창조원 교수 세 분이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생산 현장의 디지털 기술 발전과 현대적 삶의 융합적 관점을 보여줄 것입니다.

메마른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생활 속의 이야기를 전했던 윤영대 전 포항대 교수는 ‘금요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전통과 현대의 조화, 일상 속의 지혜를 차분히 탐색해보는 기회를 갖습니다. 인문·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아침산책’ 고정 칼럼에는 서정목 대구가톨릭대 교수, 김규인 수필가 두 분의 글이 새롭게 연재됩니다.

알림마당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