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농촌마을의 작은 시골학교인 청송 주왕산면의 이전초등학교(교장 강휘구)가 최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주관한 ‘2021년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장려상을 수상했다.
공모전은 교육부가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해 학생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학교 풍토조성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건강증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의 주제로 운영했다.
이전초는 2020~2021년 2년 동안 진행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대해 우수사례를 발표해 수상했다.
이전초는 ‘5G 프로그램으로 들꽃네아이들 건강 꽃길 걷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역적인 특색 프로그램 운영 및 코로나19를 이겨내는 학생들의 신체활동 증진 및 정서적 건강을 위해 노력하면서 학교 구성원, 학생 및 학부모가 협력해 건강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강휘구 이전초등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들꽃네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특색 프로그램을 발굴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