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 화북초 교실, 놀이중심공간으로 재구성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1-07-07 16:27 게재일 2021-07-07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 화북초등학교(교장 김태식)가 학교 구성원 전체의 아이디어로 교실을 놀이중심공간으로 재구성해 관심을 끌고 있다.

화북초는 경북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21 놀이중심공간재구조화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의 놀이와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최근 2학년 교실을 리모델링 했다.

공사에 앞서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설계과정을 거쳤고, 학생들은 자기가 직접 만들고 싶은 교실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다.

이 때문에 교육 구성원 모두가 원하는 교실이 완성됐고,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교실 좌우측 및 뒷 벽면 공사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실 환경을 조성했으며, 교실 뒤편에 온돌이 설치된 무대를 설치해 학생들이 앉아서 놀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놀이 수업에 어울리도록 개인 책걸상 및 모둠 테이블을 교체하고, 독서와 상담활동을 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도 마련했다.

화북초등학교 교사들은 “교실을 리모델링 하는 과정에서 학생·학부모·교사가 모두 참여하는 설계과정은 큰 의미가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 학교 한 학생은 “우리가 아이디어를 내어 만들고 싶은 교실을 직접 그려보는 것이 재미 있었고, 완성된 교실을 보니 너무 신기했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