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홍덕률, 대구시교육감 출마 공식선언

심상선기자
등록일 2018-04-06 21:08 게재일 2018-04-06 4면
스크랩버튼
홍덕률(60·사진)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5일 `교육을 통해 대구의 미래를 밝히자`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시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자신의 선거사무소 `닥터 홍, 행복교육 상담카페`에서 지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출마선언식에서 홍 예비후보는“대구교육에 행복과 신뢰와 희망을 심고, 교육을 통해서 대구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학생, 행복, 미래”라며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교사의 교권을 지키고 사기를 높이지 않고서는 교육을 바로 세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진보진영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서 홍 예비후보는 “단일화를 얘기하기는 시기적으로 이르다. 각 후보가 출마를 선언한 취지와 구상. 정책 등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토론을 거친 뒤 합당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면서 “교육이 보수와 진보의 논리로 전개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신성한 교육 현장만큼은 정치와 정파적 싸움에 의해 오염되거나 휘둘려서는 안 된다”며 “진보-보수의 진영논리를 넘어 오로지 `학생의 미래를 밝혀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육자의 사명`으로 뚜벅뚜벅 앞으로 걸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심상선기자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