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 6·13 地選 도전 이사람

김영태기자
등록일 2018-03-15 20:50 게재일 2018-03-15 2면
스크랩버튼

■대구교육감

대구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김태일 영남대 교수가 진보성향 단일 후보로 확정됐다.

혁신교육감대구네트워크는 “지난 13일 찬반 투표 결과에 따라 김태일 단수 후보를 혁신교육감네트워크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61개 가입단체 중 49곳이 참여한 이날 투표에서 찬성이 47표로 반대 2표로 진보 후보로 결정된 김 예비후보는 “학생· 학부모·교직원·학교 비정규직 등 지친 교육 주체들이 모두 빛날 수 있도록 대구 교육을 혁신하겠다”고 언급했다.

혁신교육감대구네트워크는 “김태일 후보에 지지를 보낸 까닭은 대구 교육을 혁신하고자 하는 열망이 높았기 때문이다”며 “김 후보가 대구시 교육감 선거에서 압승하도록 물심 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교육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4일 학교생활 전반을 통한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지역공동체와 함께 하는 `다품인성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1시 남구 대명동 대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인성교육센터 소속 교육 강사와 도우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틀간 진행된 `2018 인성교육체험센터 강사 및 도우미 역량강화 연수`에서 이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또 “감수성이 풍부한 시기에 경쟁위주의 교육이 아닌 남을 배려하고 타인과의 다름을 존중해주는 관용의 자세와 공감능력을 높여주는 인성교육이 인공지능 시대에 올바른 판단력을 결정하는 인성교육이 백신처럼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