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 오미자 음료, 스타벅스서 대박

강남진기자
등록일 2016-06-22 02:01 게재일 2016-06-22 9면
스크랩버튼
여름 프로모션서 인기 연장판매

【문경】 문경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4월19일 여름 프로모션 음료로 선보인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연장판매 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달간 50만잔 이상 판매된 문경 오미자 피지오는 전통적인 국내 문경의 오미자청을 소재로 한 음료다.

스타벅스는 당초 `여름 프로모션 시즌1` 음료로 지난 7일까지만 판매될 예정이었지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7월 말까지 운영될 `여름 프로모션 시즌2`는 물론, 상시 음료로 판매하는 것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경오미자 피지오는 출시 이후 피지오 음료 중 최고 판매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고, 매장별로 원재료가 떨어져 발걸음을 돌리는 고객들도 늘고 있는 실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연장 판매를 위해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으로부터 기존 20t의 오미자청 원재료 이외에도 12t을 추가 구매했으며 레시피도 계속 업그레이드해 열풍을 이어갈 방침이다.

시는 영농조합과 함께 스타벅스 문경 오미자 피지오 플래카드까지 내걸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문경 특산품인 오미자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김왕식 문경시 유통축산과장은 “전국45%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가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와 만나 이룬 성과를 발판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문경농특산물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