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용궁시장의 변신 기대하세요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6-02-23 02:01 게재일 2016-02-23 10면
스크랩버튼
예천군 `골목형시장 육성사업`<br>특화상품 개발·브랜드 육성 등<BR>5개 단위 17개 세부과업 추진

【예천】 예천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용궁시장이 새롭게 변신한다.

22일 예천군은 용궁시장을 한층 더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변화시키고 상가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예천군이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한 `2015년도 전통시장 및 상가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제안해 선정된 사업으로 2015년 12월부터 올해 5월 30일까지 용궁시장 일원에서 추진된다.

사업시행은 ㈜핀연구소에서 수행하며 용궁시장의 특색을 발굴하고 특화상품 개발, 대표브랜드 육성 등 골목형 특화시장으로 육성해 활성화 시키는데 중점을 둔다.

사업내용으로는 용궁시장만의 특화먹거리 및 프랜차이즈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상품특화지원, 복합문화공간 조성과 주말장터 운영으로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는 특화환경조성, 특색있는 공동간판 제작과 스트리트퍼니처를 조성하는 디지인특화지원 사업 등 총 5개 단위사업 17개 세부과업으로 구성된다.

또, 상인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고객을 응대하는 의식 개선 교육도 함께 실시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용궁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주말장터이벤트, 시장의 브랜드가치를 상승·특화하는 BI개발 등으로 용궁시장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상권 활성화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