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소통·학력·자존감 UP

고세리기자
등록일 2015-10-15 02:01 게재일 2015-10-15 12면
스크랩버튼
포항교육청 학습플래너 연수
▲ 포항교육지원청이 14일 본청 여울관에서 초·중·고등학교 및 경북동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학습상담사 등 13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플래너 활용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이 14일 본청 여울관에서 초, 중, 고등학교 및 경북동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학습상담사 등 13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력향상을 위한 학습플래너 활용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재 학습플래너 활용 교사와 앞으로 새롭게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변화를 이끄는 꿈, 학습 성취, 좋은 관계, 창의성, 긍정, 노력, 성찰 등 7가지 요소를 실현하기 위한 도구로 학교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학습플래너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플래너 `징검다리` `점프`의 최초 개발자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하태민 교수가 초빙돼 학습으로부터 소외되는 아이들의 이해와 학습의 성취를 돕는 요소 등 학습의 뇌과학적 의미와 학력 향상 방안에 대한 주제 강의를 펼쳤다.

포항교육지원청 김형동 초등교육과장은 “더 많은 선생님들이 학습플래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서 선생님과 학생이 소통하고 우리 학생들이 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