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선·후배 합주로 우정 `UP`

고세리기자
등록일 2015-09-17 02:01 게재일 2015-09-17 12면
스크랩버튼
포항 구룡포중 `음악의 밤` 행사
포항 구룡포중학교(교장 신동근)가 16일 `음악으로 소통해요!`라는 주제로 재학생과 교직원 및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 대강당에서 `제4회 음악의 밤` 행사를 가졌다. <사진> 이 행사는 구룡포중학교 특색 교육의 하나인 `1인 1악기` 방과후활동을 통해 1인 1악기 연주 능력을 기른 학생들이 자신들의 기량을 뽐내고 지금까지의 교육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밴드, 가야금병창, 기타, 챔버오케스트라, 풍물 등에 학생 전원이 참가해 그 동안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1학년들이 선배들과 호흡을 맞추는 모습은 더욱 관람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남경옥 교사는 “힘든 연습 과정을 학생들이 열심히 따라주고, 학부모님들과 지역 주민들이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어 이번 음악의 밤 행사가 더욱 빛났다”며 “앞으로도 1인 1악기 프로그램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룡포중학교가 운영하는 `1인 1악기` 방과후활동은 예술·문화 체험에서 소외된 지역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계발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