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 파천초 영어체험 캠프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4-09-16 02:01 게재일 2014-09-16 9면
스크랩버튼
【청송】 작은 농촌 시골학교인 청송 파천초등학교(교장 김두선) 6학년 학생(11명)들이 최근 칠곡군 소재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 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어 체험 프로그램은 청송군청에서 지원하는 2014 초·중학생 영어체험학습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캠프 참가를 통해 실생활 영어를 습득,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영어 학습 자세를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참가비 전액이 지원된(학생 1인당 44만6천원)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아카데미 심화학습, 주제 중심 상황체험 학습, 야간 활동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각 프로그램마다 원어민 교사와의 일대일 대화를 통해 자유로운 영어 말하기와 토론 수업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흥미 증진을 위해 공항 입출국 수속, 우체국, 교통체험, 도서관, 과학, 식사 등을 주제로 영어 마을 내에 영어권 생활 환경이 실제와 같이 재현돼 있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상황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곽채경(6년) 학생은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생활영어를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대화하고 많은 프로그램 참여로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 영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