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교실수업 개선하자”

김종철기자
등록일 2013-01-11 00:12 게재일 2013-01-11 16면
스크랩버튼
청송교육청 담임교사 연수회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준)은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초등 교사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 2학년 담임교사의 교실수업개선 및 교과서 활용에 대한 연수회를 가졌다.

이날 연수회는 새로운 교과서 활용에 대한 다양한 지도 방향과 교사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등 접근성의 길을 열어 줬다는 평가다.

이날 안덕초 김진욱 교감의 초등 저학년의 수업개선과 2009년도 교육과정에 부합된 학교교육과정 계획 세우기에 관한 연수를 시작으로 화목초 김효정 교사의 국어과, 오승준 교사의 수학과, 진보초 강천원 부장교사의 통합교과 교과서 활용 연수와 교과별 수업 방법 연수가 이어졌다.

이날 핵심 연수강사로 참여한 화목초 김효정 교사는 연수 준비에 바쁘면서도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개정이 2013학년도 교육활동 전개에 적젆은 부담이었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어느 정도 지도의 방향의 틀을 마련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이전초 함미화 교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바뀐 교과서가 올해 처음으로 적용되는 만큼 걱정이 됐지만 교과서와 관련된 연수를 듣고 나니까 조금은 마음이 놓인다”며 “이런 연수가 좀 더 일찍, 그리고 바뀐 교과서도 보면서 이루어졌으면 효과가 더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도 있다”고 말했다.

청송/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